상단여백
HOME 핫이슈 나눔세상
의정부시, 제17회 김치나누기 행복곱하기 사업 실시 '민관협력 26톤 나눔'

[의정부=복지종합일보] 경기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동근/장인봉)가 지난 17일 의정부시청 본관 앞에서 제17회 김치나누기 행복곱하기 후원금 및 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의정부시, 경기북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통해 총 26톤의 김장김치가 마련됐으며, 김장김치는 10kg씩 개별 포장돼 의정부시 취약계층 1,800세대, 관내 사회복지시설 50개소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는 한성희치과, 이마트 의정부점, 의정부시 간호사회, 추병원 등 관내 기업 및 단체의 사회환원사업이 더해져 더욱이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단순히 김치를 나누는 것만이 아니라 높은 물가와 겨울한파로 힘든 시기에 이웃 간 정을 나누며 다함께 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란다”며, “관내 기업,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자생단체의 후원으로 마련된 김치가 지역의 소외계층에 작게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의정부시의 후원으로 2006년부터 김장김치 나눔, 사랑의 안경 나눔, 이웃과 함께하는 밑반찬 나누기, 장애인식개선 사업,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 아동학대예방캠페인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복지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재학 기자  joktoma61@hanmail.net

<저작권자 © 복지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