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이천 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으로 ‘새단장’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의 대표공원 설봉근린공원이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새롭게 새 단장할 계획이다.

이번 설봉근린공원의 새 단장은 지난 2001년 세계 도자기엑스포 개최를 통해 조성된 이래 20여년 만에 처음으로 추진하는 리모델링 사업이다.

20여 년 시간이 흐르면서 직면한 공원시설 노후화 및 불용공간화 증가에 따른 공원 이용 한계 극복, 공원 수요 증가에 따른 공원 이용객 다양화 충족, 내부도로로 인한 공간 분리에서 발생되는 문제점 해소 등 통합적인 공간계획 구성하여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실시설계 완료 후 사업인가를 앞두고 있는 바, 내년 1월 착공을 목표로 보행로 확충, 인도 정비, 교통환경이 개선되며 수변·숲속쉼터, 잔디광장, 어린이 테마 놀이터, 조각정원, 초화원, 다목적광장 등 공원시설이 새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설봉근린공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는 공원으로 벚꽃 만개하는 봄, 싱그럽고 녹음진 여름, 울긋불긋 가을옷 입은 설봉산, 고즈넉한 겨울 설봉호수 등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인 만큼 이천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방문하는 공원이용객이 가장 많은 이천시 대표 공원으로 시민들이 새롭게 조성되는 공원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향숙 기자  chs@koknews.kr

<저작권자 © 복지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향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