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체육
양평군노인복지관, 건강걷기 프로그램 마지막회기 진행
5월23일/ 양평군노인복지관이 진행한 '건강걷기'에 참여한 노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노인복지관 제공.

경기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에서는 지난 23일 건강을 부탁해 건강(갈산둘레길)걷기 프로그램 총 6회기중 마지막회기를 진행했다.

건강걷기 프로그램은 3월부터 매월 2,4주 화요일에 진행 되었으며, 복지관에서 갈산 무대까지 걸어가면서 사진도 찍고 핸드폰 어플(워크온)에 올리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걸음 수가 이전 회기보다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걷기를 통해 체중 감량이나, 체력 향상을 이룬 어르신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더 활기찬 삶을 즐기기 위해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중 한 어르신은 “건강걷기 프로그램 덕분에 체력이 향상되었고, 좋은 친구들도 사귀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운동 습관을 유지할 생각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마지막 회기까지 꾸준하게 잘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의 노력과 열정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 사업, 후원·자원봉사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향숙 기자  chs@koknews.kr

<저작권자 © 복지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향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