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보건복지
여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 청렴·소통의 날' 운영
▲ 여주시보건소가 버스에 청렴 현수막을 부착한 모습. 사진=여주시보건소 제공.

경기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지난 7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9월 보건행정과 청렴·소통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여주시에서는 지난해부터 직원 청렴도 제고를 위해 매월초 각 부서별 「청렴․소통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여주시보건소(보건행정과)에서도 이에 동참하여 매월 운영 중에 있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행정과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례를 통해 본 공직자 행동강령을 알아보고, 여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시책인 '마주보고(찾아가는 경로당 한방·구강 이동진료)' 버스에 부서에서 직접 제작한 ′청렴한 여주시를 향해 오늘도 달려갑니다!′ 라는 청렴 현수막을 부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버스는 타 매체와 비교해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고 상시 홍보가 가능하여 이번 청렴버스 제작은 보건소의 반부패·청렴의지 홍보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연말까지 부서원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렴·소통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주시가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함께 추진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최향숙 기자  chs@koknews.kr

<저작권자 © 복지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향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