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체육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사례 발표대회 열려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9일 열린 ‘이그나이트 대회’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남양주시청 제공)

경기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이그나이트 대회’가 열렸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자원봉사 참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활동의 새로운 전환점을 모색하고자 ‘2023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를 진행했다.

이그나이트 대회는 자원봉사자가 자신의 봉사활동 사례를 5분간 발표하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우수사례 발표대회다.

사전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자원봉사단체는 그동안 스토리텔링, 스피치 훈련 등의 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발표를 준비했다. 이를 토대로 다양한 우수 봉사활동 사례를 소개해 많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이번 대회는 청중평가단 230명의 투표와 전문심사위원 7명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은 ‘진지 잡수세요’라는 제목으로 사례를 발표한 김영(이웃사랑나눔회) 씨가 수상했다. 또한, 최우수상 김유미 씨와 박두진 씨, 우수상 신경민 씨, 김혜숙 씨, 박순남 씨가 선정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한 청중평가단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분야를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며 “자원봉사자들을 보면서 남양주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꼈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가 됐다”고 소감을 남겼다.

남양주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웃의 아픔에 공감하고, 나보다는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대회에서 보여준 자원봉사 단체들의 열정과 사례가 나눔의 불씨가 돼 남양주 전체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는 지난 2016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중앙대회를 시작으로 지역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남양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회를 진행했다.

이영택 기자  gold5373@hanmail.net

<저작권자 © 복지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